2024.04.28 (일)

  • 맑음속초14.1℃
  • 맑음12.9℃
  • 맑음철원13.3℃
  • 맑음동두천13.5℃
  • 맑음파주11.2℃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13.3℃
  • 구름많음백령도9.5℃
  • 맑음북강릉19.4℃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7.2℃
  • 맑음서울15.6℃
  • 맑음인천13.1℃
  • 맑음원주16.0℃
  • 맑음울릉도18.1℃
  • 맑음수원10.9℃
  • 맑음영월13.6℃
  • 맑음충주13.3℃
  • 맑음서산9.8℃
  • 맑음울진14.9℃
  • 맑음청주16.7℃
  • 맑음대전14.7℃
  • 맑음추풍령13.8℃
  • 맑음안동15.4℃
  • 맑음상주16.4℃
  • 맑음포항18.9℃
  • 맑음군산11.7℃
  • 맑음대구16.8℃
  • 맑음전주14.3℃
  • 박무울산14.5℃
  • 맑음창원15.4℃
  • 맑음광주17.1℃
  • 박무부산16.0℃
  • 맑음통영15.1℃
  • 맑음목포13.0℃
  • 맑음여수16.6℃
  • 맑음흑산도12.1℃
  • 구름조금완도14.4℃
  • 맑음고창10.4℃
  • 맑음순천12.5℃
  • 맑음홍성(예)11.4℃
  • 맑음11.6℃
  • 맑음제주16.5℃
  • 맑음고산15.5℃
  • 맑음성산15.4℃
  • 맑음서귀포17.0℃
  • 맑음진주13.6℃
  • 맑음강화10.4℃
  • 맑음양평14.5℃
  • 맑음이천15.3℃
  • 맑음인제11.7℃
  • 맑음홍천13.5℃
  • 맑음태백11.4℃
  • 맑음정선군11.7℃
  • 맑음제천11.6℃
  • 맑음보은11.5℃
  • 맑음천안11.6℃
  • 맑음보령11.0℃
  • 맑음부여12.4℃
  • 맑음금산11.5℃
  • 맑음13.6℃
  • 맑음부안12.0℃
  • 맑음임실11.8℃
  • 맑음정읍11.8℃
  • 맑음남원14.3℃
  • 맑음장수10.5℃
  • 맑음고창군11.1℃
  • 맑음영광군11.2℃
  • 맑음김해시16.1℃
  • 맑음순창군13.5℃
  • 맑음북창원17.1℃
  • 맑음양산시14.4℃
  • 맑음보성군13.6℃
  • 맑음강진군13.0℃
  • 맑음장흥12.0℃
  • 구름조금해남10.4℃
  • 맑음고흥13.2℃
  • 맑음의령군14.8℃
  • 맑음함양군13.1℃
  • 맑음광양시17.1℃
  • 구름조금진도군10.7℃
  • 맑음봉화11.7℃
  • 맑음영주14.0℃
  • 맑음문경15.9℃
  • 맑음청송군11.3℃
  • 맑음영덕13.2℃
  • 맑음의성11.5℃
  • 맑음구미15.5℃
  • 맑음영천13.6℃
  • 맑음경주시13.6℃
  • 맑음거창12.9℃
  • 맑음합천15.1℃
  • 맑음밀양15.0℃
  • 맑음산청15.2℃
  • 맑음거제14.5℃
  • 맑음남해15.6℃
  • 맑음13.8℃
한솥도시락,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한솥도시락,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 기사입력 2024.03.29 10:27

[한솥-이미지자료] 한솥도시락,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jpg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3월 27일 진행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9년 연속 수상을 했다.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소비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 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와 기업은 ‘명품브랜드 고객평가(KPB-CRI)’와 ‘명품브랜드 특성평가(KPB-CV)’를 거쳐 점수를 합산해 최종 선정된다. 한국리서치가 조사하는 명품브랜드 고객평가에서는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해 진행된다.

 

이후 진행되는 명품브랜드 특성평가에서는 학계·산업계 전문가 다수가 ‘기업 경영 실적’을 평가할 수 있는 ▲재무성과 지표와 ‘명품브랜드로서의 특성’을 평가할 수 있는 ▲전략적 가치 ▲명품브랜드 가치 ▲명품브랜드 관리 등 세부 평가 지표에 따라 점수를 산출한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지난 30여년간 꾸준히 이어온 ESG 경영을 통해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ESG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그 결과 국내 식품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UN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됐다.

 

애플, 디즈니, 테슬라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지속 가능한 브랜드 40’에 5회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작년에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5위에 들며 ‘1위 그룹’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9년 연속 ‘명품브랜드’로 인정을 받았다는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솥의 ESG 정신을 잘 담아낸 메뉴 개발과 사회공헌에 힘쓰며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