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4 (월)

  • 맑음속초6.9℃
  • 맑음-2.3℃
  • 흐림철원1.3℃
  • 구름많음동두천2.2℃
  • 흐림파주1.0℃
  • 맑음대관령-0.4℃
  • 구름조금백령도6.1℃
  • 맑음북강릉4.3℃
  • 맑음강릉7.3℃
  • 맑음동해5.3℃
  • 흐림서울1.9℃
  • 구름많음인천2.3℃
  • 맑음원주-0.9℃
  • 맑음울릉도6.1℃
  • 맑음수원-0.5℃
  • 맑음영월-3.2℃
  • 맑음충주-4.2℃
  • 맑음서산-2.3℃
  • 맑음울진5.9℃
  • 맑음청주-1.0℃
  • 맑음대전-2.1℃
  • 맑음추풍령-4.6℃
  • 맑음안동-4.9℃
  • 맑음상주-3.3℃
  • 맑음포항5.1℃
  • 맑음군산-0.8℃
  • 맑음대구-0.8℃
  • 맑음전주0.3℃
  • 맑음울산2.5℃
  • 맑음창원1.0℃
  • 맑음광주0.5℃
  • 맑음부산5.8℃
  • 맑음통영2.8℃
  • 맑음목포0.9℃
  • 맑음여수2.7℃
  • 맑음흑산도5.4℃
  • 맑음완도0.6℃
  • 맑음고창-1.5℃
  • 맑음순천-4.3℃
  • 맑음홍성(예)-2.5℃
  • 맑음제주6.1℃
  • 맑음고산6.1℃
  • 맑음성산4.6℃
  • 맑음서귀포8.3℃
  • 맑음진주-3.3℃
  • 흐림강화2.7℃
  • 맑음양평-1.8℃
  • 맑음이천-3.0℃
  • 맑음인제-2.6℃
  • 맑음홍천-2.2℃
  • 맑음태백1.2℃
  • 맑음정선군-1.1℃
  • 맑음제천-4.9℃
  • 맑음보은-5.0℃
  • 맑음천안-3.7℃
  • 맑음보령0.1℃
  • 맑음부여-4.3℃
  • 맑음금산-4.7℃
  • 맑음부안0.3℃
  • 맑음임실-4.3℃
  • 맑음정읍-0.2℃
  • 맑음남원-3.4℃
  • 맑음장수-5.0℃
  • 맑음고창군-1.6℃
  • 맑음영광군-1.5℃
  • 맑음김해시1.4℃
  • 맑음순창군-3.6℃
  • 맑음북창원1.1℃
  • 맑음양산시1.4℃
  • 맑음보성군-2.2℃
  • 맑음강진군-2.2℃
  • 맑음장흥-3.4℃
  • 맑음해남-3.9℃
  • 맑음고흥-3.3℃
  • 맑음의령군-3.3℃
  • 맑음함양군-5.0℃
  • 맑음광양시2.8℃
  • 맑음진도군-0.5℃
  • 맑음봉화-4.9℃
  • 맑음영주-4.4℃
  • 맑음문경-3.4℃
  • 맑음청송군-5.6℃
  • 맑음영덕4.7℃
  • 맑음의성-6.3℃
  • 맑음구미-2.4℃
  • 맑음영천-4.2℃
  • 맑음경주시-0.1℃
  • 맑음거창-4.5℃
  • 맑음합천-3.5℃
  • 맑음밀양-2.5℃
  • 맑음산청-3.9℃
  • 맑음거제1.9℃
  • 맑음남해0.8℃

건강기능식품

전체기사 보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20년 …

20일 오전 판교 사옥서 개최...2019년 사업실적 및 2020년 사업계획 의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20년 제 31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_2020년 제 31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20일 오전 판교에 위치한 협회 사옥에서 2020년도 제 3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회원사 안전을 위하여 총회 의결 정족수에 문제가 없는 최소한의 규모로 진행했으며, 권석형 협회장 및 주요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 성립 선포를 시작으로 △2019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 결산, △감사 보고,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상정해 의결했다. 지난 해 협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법률과 기준 및 규격을 선진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정책 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정부 및 산·학·연과의 협력 강화를 도모하는 다수의 토론회를 개최하였고, 표시·광고 심의, 영업자 법정교육, 대국민 홍보캠페인 등 시장의 질적 성장에 필요한 업무를 추진했다. 올해는 합리적 규제 개선을 위한 연구 범위를 확대하고 건강기능식품전문교육원을 설립하는 등 보다 구체적인 시스템 마련에 초점을 맞춘다. 이외에도, 해외 박람회 참가, 수출 가이드 편찬, 홍보채널 마련 등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의 수출을 돕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진행 예정이던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이들의 공로를 격려하는 식약처장상 및 협회장상 수여식, 신규 회원사 회원패 수여식은 회원사 안전을 위해 생략했다. 식약처장상 수상자는 ㈜마임 손희진 연구소장, CJ제일제당㈜ 서용기 부장, 천호엔케어㈜ 김상현 이사, 메디포스트㈜ 남세미 본부장, ㈜제이앤에이치바이오 박주천 대표이사, 건기식협회 이장민 팀장, 건기식협회 부설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정혜선 팀장 총 7명이다. 협회장상 수상자는 종근당건강㈜ 박성선 전무, 콜마BNH㈜ 이지영 부장, 한국암웨이㈜ 정지영 차장, ㈜아모레퍼시픽 유랑국 팀장, 세인관세법인 박준철 부장, ㈜코맥스통상 박경수 대표, 건기식협회 이슬 대리, 건기식협회 부설 한국기능식품연구원 홍서연 주임 총 8명이다. 권석형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과학화와 글로벌화’에 대한 굳은 의지와 실천으로, 미래 혁신 산업으로 인정받는 오늘에 이르렀다”라면서, “이에 안주하지 않고 10년 내 시장규모를 25조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품질 향상과 수출 확대 등 필수 과업들을 착실히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1988년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중점 사업으로는 시장 선진화 정책 연구 및 추진, 위탁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대국민 홍보, 회원사 지원 서비스 등이 있다.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

최초 ‘스틱형 홍삼’의 꾸준한 성장, 2030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인기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판매수량 2억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2012년 출시 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누적 판매수량은 2013년 3백만포, 2015년 2천5백만포, 2017년 1억1천만포로 급속히 성장하면서, 2019년에는 2억포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비결로 섭취의 간편함과 휴대의 용이성을 꼽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놓았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탄생 배경에는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섭취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의견이 있었다. KGC인삼공사는 간편함을 선호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바탕으로 홍삼농축액을 숟가락 등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하기 편한 형태로서 작은 스틱형태의 파우치를 고안해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실제로, 2030세대의 정관장 총 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에는 15%대를 훌쩍 넘어섰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KGC인삼공사 서정일 브랜드실장은 “출시 당시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 이후 홍삼 제품 뿐만 아니라 식품·제약업계까지 ‘에브리타임’과 같은 스틱형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라는 수식어와 함께 ‘스틱형 제품’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KGC인삼공사는 여행, 골프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에브리타임,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세분화하여 라인업을 강화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포를 귀여운 패키지에 담아 쉽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이 완판되었고, 2030을 겨냥해 만든 관련 유튜브 동영상 또한 2천만 조회 수를 넘기며 화제가 되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처를 확대 중이다. 유통 확대를 바탕으로 소비도 증가하는 셈이다. 스틱형 홍삼 제품은 낱개 포장도 가능한 만큼 정관장 매장 뿐 아니라 편의점이나 H&B샵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건기식협회, 면역력 관리에 도움 …

건기식협회, 면역력 관리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소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_면역력 관리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소개 건강의 기본은 면역력이다. 면역력은 바이러스·박테리아 등 몸에 해로운 외부 미생물의 체내 침입을 막는 힘을 말하는데, 강한 면역력을 갖추면 기초 건강이 개선될 뿐 아니라 각종 질환에 걸릴 확률이 크게 낮아진다. 때문에, 요즘처럼 기온 변화가 큰 환절기나 바이러스성 전염병 감염 위협이 높아지는 시기에는 면역력 관리에 힘써야 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건강기능식품에서 말하는 홍삼은 4년근 이상의 인삼을 원재료로 농축 또는 발효, 분말화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만든 것으로,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2.5~34㎎/g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뿐 아니라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에도 도움을 준다. 당귀등 혼합추출물도 면역력 증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품목 중 하나다. 국내에서 재배한 당귀, 천궁, 백작약 등 식물 성분을 재조합 및 재구성해 개발한 식물복합추출물이며, 실제 인체실험 결과를 통해 면역체계 강화 기능성을 입증했다. 어린이, 임산부 및 수유부는 의료진과 상담 후 섭취할 것을 권한다.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이자 얇은 세포벽을 가진 다세포 생물인 스피루리나는 주요 성분으로 단백질을 69.5%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는 것은 스피루리나 속 조류를 인공 배양한 뒤 건조해 만든 것이며, 총 엽록소를 5mg/g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 식약처로부터 피부건강,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알로에는 과거부터 동서양에서 널리 쓰여 온 식품원료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알로에 겔은 잎이 큰 알로에 베라에서 추출한 것인데, 이 잎 속에는 면역력 증진의 핵심성분인 고분자 다당체가 풍부하다. 알로에 겔을 섭취하면 몸 속 면역력이 높아질 뿐 아니라,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클로렐라는 알로에와 마찬가지로 오랫동안 안전하게 섭취해 온 식품이다. 민물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 엽록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체식량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부건강 및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까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최근 기온변화가 심하고 감염병이 유행하면서 우리 몸의 방어 시스템인 ‘면역력’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면서,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을 실천하면서 몸 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면역력 저하로 인한 여러 위협에서 나 자신과 가족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상 속 면역력 챙길 수 있는 건…

전 세계적 면역력 관심 확산, 일상 속 질병 대비 면역력 강화 강조

일상 속 면역력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인기

(좌측부터 시계방향) 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플래티넘’, 대상웰라이프 ‘면역엔 클로렐라’, 종근당건강 ‘프리락토’, 천호엔케어 ‘해풍이 키운 남해 깐 흑마을’, 정관장 ‘홍이장군’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질병의 등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와 함께 질병에 대항하는데 개인위생과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알려지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원료나 건강기능식품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기업 아이허브는 ‘면역 체계’ 카테고리 제품군의 전 세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올 1월 약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중국과 홍콩은 각각 57%, 94%로 크게 증가했고 국내 판매량도 52% 급증해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카톨릭관동대학교 가정의학과 황희진 교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항체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면역세포의 제 역할이 필요하고,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고 설명해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이다. 이처럼 면역력이 이슈가 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클로렐라, 홍삼, 흑마늘 등으로 이루어진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대상(주)의 60년 무균순수배양 기술로 만든 국내산 클로렐라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최초 면역 기능성 인증을 받아 국내 클로렐라 시장 점유율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배양 노하우가 담긴 클로렐라 원말 95%와 클로렐라 추출물 5%를 원료로 사용해 클로렐라 성분을 100% 섭취 할 수 있다.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엽록소 함량이 125mg이나 되며 종합 비타민 기능을 더해 비타민 12종, 미네랄 11종,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 9종 등 총 45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외부 물질의 오염을 방지하는 무균 순수 배양기술을 적용해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이나 세균 침투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대상웰라이프의 '면역엔 클로렐라'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편리하게 클로렐라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번에 먹을 양 만큼의 정제 개수를 스틱 포에 담아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면역엔 클로렐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1일 섭취 기준 총 엽록소의 최대 섭취량인 150mg을 함유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져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력 관련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면역력증진기능성인정을받은클로렐라제품에도문의가늘어나고있어판매성장이예상된다”고전했다. KGC인삼공사의 어린이 홍삼 브랜드 정관장 홍이장군은 건강의 기초가 되는 면역력 관리용 제품이다. 연령에 맞춘 3단계 제품을 구성해 제품의 선택폭을 넓혔다. 36개월∼4세, 5∼7세, 8∼10세 등으로 세분되어 용량과 부원료가 제공되며 11∼13세를 위한 아이패스 J(주니어)도 출시되어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배농축액이 부원료로 들어갔다. 천호엔케어의 ‘해풍이 키운 남해 깐 흑마늘’은 보존료, 감미료, 색소 등 다른 첨가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은 흑마늘 100% 제품이다. 숙성과 건조 과정을 통해 마늘 특유의 알싸한 냄새와 매운맛은 줄이고 단맛을 높였다.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도록 파우치에 흑마늘을 담아 껍질 까는 번거로움 없도록 했다. 이뿐 아니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프로바이오틱스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은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 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유산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이다.

한독, 온라인 건강 전문 쇼핑몰 …

‘일상건강’, 원료부터 품질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 제품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일상이 콘셉트

한독, 온라인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 오픈

일상건강 회원가입 이벤트 안내 한독(대표이사김영진, 조정열)이 온라인 건강 전문 쇼핑몰(www.everydayhealth.co.kr) ‘일상건강’을 오픈한다. ‘일상건강’은 원료부터 품질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 관련 제품들과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일상을 콘셉트로 한다. ‘일상건강’은기존 한독의 자사몰 ‘한독몰’을 리뉴얼 오픈한 온라인 건강전문 쇼핑몰이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직관적인 구성으로 소비자가자신에게 맞는 건강 제품을 보다 편하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일상건강’은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건강 관련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활기찬 하루, 가벼운 하루, 상쾌한 하루, 당당한 하루, 아이의하루로 제품들을 구분했다. 활기찬 하루에는 한독의 건강기능식품인 여왕의석류진과 홍삼Q애니타임이, 가벼운 하루에는 세계 판매1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컬처렐과 레디큐츄 다이어트 제품이, 상쾌한하루에는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당당한 하루에는 커큐민의 흡수율을 높인 테라큐민플러스90을 비롯해 오메가3, 홍삼, 석류등의 건강기능식품이, 아이의 하루에는 성장강화분유 인파트리니와 같은 특수분유와 키즈 유산균 제품들이구성되어 있다. 한독은 ‘일상건강’ 오픈을 기념해 2월 29일까지에어팟프로 2대와 숙취해소제 레디큐 스페셜 패키지 50개를경품으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SMS와 이메일 정보 수신 동의 후 회원 가입을 하면 응모 완료된다. 또, 이 기간 중 가입한 모든 고객에는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3천원 및 배송비를 100원으로 할 수 있는 배송비 2,9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