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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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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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러스, 미세먼지 기승에… ‘안…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면역력 키우는데 도움 되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 관심 커져

바이러스, 미세먼지 기승에… ‘안티폴루션’ 음료 인기 ‘쑥’

바이러스, 미세먼지 기승에 ‘안티폴루션’ 음료 인기 ‘쑥’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부터 추운 날씨에도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까지 유해한 외부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기침, 발열,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고 체내 면역력이 약할 경우 바이러스성 질환에 더욱 취약할 수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콩, 녹차, 도라지 등 호흡기 면역력 강화 및 항바이러스 효과 등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한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SCI급 과학저널 학술지인 '영양생화학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al Biochemistry)'에 발표된 리뷰 연구에 따르면, 콩에는 바이러스의 감염 및 증식을 억제하는 제니스테인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콩은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진 대두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추운 날씨 속 체력 보강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정식품 ‘베지밀A, B’는 대두를 직접 갈아 만든 두유액을 사용해 콩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베지밀 한 병에는 3대 영양소는 물론 각종 비타민, 칼슘, 인, 아연 등이 함유돼 있어 균형 있는 영양을 공급해준다. 담백하고 고소한 ‘베지밀A’, 달콤한 ‘베지밀B’를 비롯해 검은콩, 아몬드와 호두, 요거트맛, 복숭아맛 등 총 40여종의 다양한 베지밀을 갖춰 취향과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매일 산지 직송한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 3종을 출시했다. 딸기는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을 돕는 케르세틴이 풍부해 호흡기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신제품 3종은 '러블리 딸기 라떼’, '스위트 딸기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 '로맨틱 딸기 티'로 충남 논산시와 경남 산청군 등에서 재배한 특등급 설향 딸기를 갓 수확한 뒤 새벽에 배송 받아 신선한 맛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는 목 건강에 좋은 배와 도라지의 효능을 살린 프리미엄 차 '목편각 배도라지차(茶)'를 선보였다. 배에 든 루테올린과 사포닌은 기침, 천식,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고 특히 배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돼 항산화 및항바이러스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편강한의원과 기술 협업을 진행해 개발한 제품으로 도라지의 쓴 맛을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줘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등 체내에 흡수된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원료를 사용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동원F&B는 '보성녹차'에 국내산 1등급 원유를 더한 '보성라떼' 2종을 출시했다. 녹차에는 항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과 중금속 배출 기능이 탁월한 탄닌 성분을 다량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차 특산단지 보성군과 협업해 우수한 유기농 찻잎을 선별한 후 찻잎을 그대로 갈아 담아 일정시간이 지나면 찻잎이 바닥에 가라앉은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체내 독소배출과 항산화 효과가 좋은 ‘스무디킹 콤부차’ 2종을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건강 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디톡스와 항산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합성 착향료, 인공감미료가 아닌 천연 과일농축액과 유기농 천연원료 홍차∙녹차∙원당을 사용해 인공적인 탄산이 아닌 발효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탄산의 청량감과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올해도 단백질 열풍.. 간편하고 …

전 세계와 국내 모두 건강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단백질’ 주목

올해도 단백질 열풍.. 간편하고 맛있는 단백질이 뜬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전 세계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연평균 12.3% 상승세를 보이며 2017년 약 13조원에서 2025년 약 33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최근 워라밸(일과 여가의 균형) 문화 확산에 따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연스럽게 근육과 뼈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주목하고 있다. 이렇게 단백질 식품이 각광받으면서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속속 단백질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영양에 맛과 편의성까지 더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중해에서 유래한 그릭요거트는 풍부한 단백질과 함께 유산균을 함유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 풀무원다논의 ‘풀무원다논 그릭’은 닐슨 RI 기준 국내 그릭 요거트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2014~2018년) 및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내 대표 그릭 요거트다. 우유 대비 최대(100g기준) 2.2배 많은 단백질 함유량으로 95g 한 컵 기준 최대 6.4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그릭 요거트 고유의 맛과 영양을 구현하기 위해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그릭 정통 유산균’으로 발효한 것도 특징이다. 그릭 요거트 특유의 풍미와 묵직한 질감을 살리며 단백질과 칼슘 함량은 높여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손꼽힌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고메 치즈를 넣어 풍미와 진한 맛을 높인 ‘풀무원다논 그릭 플레인’과 신선한 블루베리로 산뜻함을 살린 ‘풀무원다논 그릭 블루베리’, 단 맛과 신 맛은 줄여 담백함을 높인 ‘풀무원다논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등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에 단백질 식품으로 인기를 끌었던 닭 가슴살이나 뉴트리션바 등을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하림 P플러스 프로틴쉐이크 ▲롯데제과 에스리턴 프로틴바 ▲대상월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의 ‘P플러스 프로틴쉐이크’는 닭 가슴살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단백질 쉐이크다. 부드럽고 달달한 ‘프로틴쉐이크 단호박&고구마’와 고소하고 담백한 ‘프로틴쉐이크 검은콩&곡물’ 등으로 선보이며 닭 가슴살을 단기간 살균 및 건조하는 방식으로 영양과 맛 모두 잡았다. 롯데제과는 고단백질 바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를 최근 선보였다.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는 달콤한 브라우니 콘셉트의 단백질 바(bar)로 영양에만 치중한 뉴트리션 바의 맛을 한 단계 높이고, 땅콩 등의 견과류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상웰라이프는 건강한 노후를 대비하는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단백질과 비타민을 강화한 ‘뉴케어 액티브’를 선보였고, 동서식품은 시리얼에 단백질과 비타민 함유량을 높인 ‘포스트 라이스앤 프로틴’을 출시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단백질은 중요한 에너지원인 동시에, 허기와 포만감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현대인은 불규칙한 식사 습관 등으로 끼니마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평소 틈틈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간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풀무원, 키자니아 부산에 ‘동물복…

동물복지 인식 확대 위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동물복지 달걀 농장 체험관’ 오픈

풀무원, 키자니아 부산에 ‘동물복지 달걀 농장’ 어린이 체험관 오픈…서울 이어 두번째

키자니아 부산점 ‘동물복지 달걀 농장’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동물복지 실천을 다짐하며 활짝 웃고 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동물복지 교육과 농장 경영 체험을 결합한 ‘동물복지 달걀 농장’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Kidzania) 부산’에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동물복지 달걀 농장’은 어린이들이 동물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배우고,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농장 경영인 직업을 탐구할 수 있는 체험관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5월 키자니아 서울점에 동물복지 달걀 농장을 개설한 데 이어 부산점에도 추가 오픈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동물복지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관을 방문한 어린이는 좁은 공간에서 수많은 닭이 사육되는 ‘배터리 케이지(밀집형 사육장)’를 간접 경험하게 된다. 체험 후 닭의 입장이 되어 느낀 점을 공유하며 닭이 건강한 달걀을 낳기 위해서는 행복한 환경에서 자라야 한다는 차원에서 동물복지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다. 이어서 농장 경영인이 되어 닭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동물복지 달걀 농장을 직접 꾸며본다. 볏짚을 깔고 먹이통과 횃대를 설치하며 닭이 행복할 수 있는 사육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 또한 농장 곳곳에서 달걀을 직접 수거하고 포장해 키자니아 마트로 납품하는 배달 및 유통 과정도 함께 경험하게 된다.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달걀 농장 조성부터 생산, 유통까지 체험하는 역할놀이로 농장 경영인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동물복지 달걀 농장’ 키자니아 부산 체험관은 오전 10시부터 30분 간격으로 하루 총 18번 운영된다. 한 번에 8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시간은 25분이다. 모든 체험 과정이 끝나면 동물복지 달걀 농장 경영인 인증서와 풀무원 동물복지 훈제란, 8키조(키자니아에서 사용하는 전용화폐)를 증정한다. 체험 권장연령은 6세 이상이다. 풀무원 브랜드팀 김효실 팀장은 “’동물복지 달걀 농장’은 서울에서 작년 5월 운영을 시작한 이후 높은 참가 만족도와 함께 동물복지에 대한 교육 효과가 입증되며 인기 에듀테인먼트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동물복지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기업 리더십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체험관 추가 조성은 풀무원이 올해 5대 중기 경영목표 중 하나로 설정한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개념을 도입하며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바른 먹거리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 중 하나로 동물복지를 실천해왔다. 2018년 동물자유연대와 ‘케이지 프리(Cage-free)’를 위한 협약을 맺고 2028년까지 풀무원식품이 판매하는 모든 식용란을 동물복지 달걀로 바꿔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올해 1월에는 새 비전 ‘Global New DP5’을 선언하며 2022년까지 실현해야 할 5대 중기 경영목표 중 하나로 동물복지 적용 비율 200% 확대를 설정했다. 한편,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약 160여 개의 다양한 직업을 탐구할 수 있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연간 약 110만 명이 방문하는 인기 체험교육 시설로 서울과 부산 2곳에 지점을 두고 있다. 풀무원은 2014년 8월과 2016년 5월 각각 서울점과 부산점에 ‘풀무원 체험관’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연교가 장 본 풀무원 올가홀푸드 …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이후 회원 매출 33% 증가, 특히 20대 매출 75% 급등

연교가 장 본 풀무원 올가홀푸드 방이점, 영화 ‘기생충’ 효과 톡톡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 방이점이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직접 선택한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극중 연교(조여정 분)가 아들의 생일파티 장을 보는 장면에서 등장했다. 영화 ‘기생충’이 칸과 아카데미에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회원 매출이 전년 대비 33%까지 증가하며 ‘기생충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전년 대비(2월 1일부터 13일까지 기준) 기존 주요 고객인 50대 고객 매출 상승은 물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20대 고객 매출이 약 75% 성장했다. 특히 ‘봉테일’이라는 별명답게 모든 요소를 꼼꼼히 연출하기로 유명한 봉준호 감독이 직접 방문해 선택한 것으로 알려지며 사람들의 발길을 더욱 이끌고 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 서중덕 점장은 “봉준호 감독은 ‘가족의 건강을 꼼꼼히 챙기는 연교가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구입하는 장소’를 찾던 중 올가홀푸드 방이점의 높은 층고와 여유로운 분위기, 건강한 유기농 식재료를 판매하는 환경 등을 직접 둘러보고 ‘연교가 아들의 생일파티 장을 보는 장소’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꼭 촬영 장소로 활용하고 싶다’는 개인적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다”고 말했다. 영화 속 다른 배경으로 등장하는 반지하 집, 자하문 터널 계단 등이 단순히 영화 속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것과 달리, 올가홀푸드 매장은 방문 시 쇼핑과 제품 체험, 그리고 매장 내 카페에서 휴식까지 가능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매출 증가와 함께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봉준호 감독이 선택한 올가홀푸드 방이점은 국내 최대 친환경 식품 전문매장이자 올가홀푸드 시그니처 매장이다. 홈메이드 가정식 전문 코너, 제과·제빵류, 건강음료가 있는 베이커리 등 마트 이상 규모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고객은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 소비자들이다. 또한 환경과 소비자의 조화를 생각한 공간으로 구성돼 각종 광고 촬영 및 해외 사절단의 대표적인 투어 장소로 각광받아 왔다. 영화 ‘기생충’ 뿐 만 아니라 빙그레, 라인페이 등이 올가홀푸드 방이점을 배경으로 광고를 촬영했고, 국제공정무역기구, 노르딕 비즈니스 사절단 등 다수의 해외 사절단이 방문한 바 있다. 올가홀푸드 방이점 서중덕 점장은 “한국 영화사의 한 획을 그은 영화의 감독 의도를 살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생충의 발자취를 느끼려면 매장 입장 후 매장 내 오른쪽에 위치한 신선 과일 코너부터 시작해서 가장자리를 거닐며 둘러보기를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올가홀푸드는 우리나라 최초의 유기농 전문점을 시작한 풀무원의 모태기업이다. 영화에서는 부유층으로 대변되는 조여정의 쇼핑 플레이스로만 소개되었지만 실제 수요는 나와 내 가족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친환경 제품을 찾는 젊은 주부와 워킹맘을 중심으로 상승하고 있다. 풀무원의 로하스(LOHAS) 가치 실천을 위해 동물복지 정육 제품, 지속가능한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ASC인증 수산물 등을 유통사 최초로 도입해 선보이는 등 필(必)환경 시대와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일반 마트 상품 대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친환경 원재료, 100% 콜드체인 시스템, 풀무원 기술 연구원과의 협업 등 까다로운 품질관리와 상품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출시 한…

최근 ‘홍현희 빵’이라 불리며 인기 급상승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출시 한 달만에 3만개 판매

생생빵상회 7종 1열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지난 1월 선보인 냉동 베이커리 브랜드 ‘생생빵상회’가 출시 한 달만에 3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생생빵상회’의 인기 비결은 별도의 조리도구 없이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활용,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조리하여 즉석에서 따뜻한 빵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제품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발효냉동생지 4종과 전자레인지로도 조리가 가능한 간식용 조리빵 3종 등 총 7종이다. 발효냉동생지 제품은 에어프라이어와 광파오븐에서 약 10분간 조리하면 취식이 가능하고, 조리빵 3종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약 30초~2분가량 돌린 다음 먹을 수 있다. ‘생생빵상회’는 최근 방영된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개그맨 홍현희가 제품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나오면서 인기가 급상승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일명 ‘홍현희 빵’으로도 불리며 온, 오프라인 상에서 해당 제품이 일시 품절되며 인기가 높아졌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달 24일부터 3월 1일까지 G마켓에서 ‘생생빵상회’ 온라인 기획전을 가진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에 한해 제품 추가 증정 이벤트와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생생빵상회’의 라인업을 추가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계획하는 등 새로운 베이커리 브랜드 육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맘스터치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

최근 6개월 간 월 평균 조회수 350만 뷰 기록, 인기 유튜브 채널로 자리 잡아

맘스터치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 총 조회수 4300만 뷰 돌파

오산 공군 미군팀과 맘스터치 새싹밟기팀 스포츠 스타와 일반인들의 이색 승부를 보여주는 ‘터치플레이’의 인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자사 후원으로 제작되는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의 총 조회수가 개설 1년 여 만에 4,3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터치플레이에서는 전설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일반인들과 함께 이색 승부를 벌이면서, 승리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전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주 타깃층인 1020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면서도, 즐거운 기부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소재로 ‘스포츠’를 택했다. 2017년부터 2002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축구 선수들이 함께하는 ‘지구방위대FC’를 시작으로, 국내 농구 레전드 스타들과 함께 길거리 농구를 펼치는 ‘대농여지도’를 전개하며 맘스터치만의 특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해 나갔다. 이후 2018년 12월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를 개설해 군부대에서 축구와 족구 대결을 펼치는 ‘군대스리가’, 전통놀이 대결을 펼치는 ‘제기왕 이천수’를 제작하며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마케팅 활동과 채널에 대한 반응은 예상보다 빠르게 확인됐다. 1년 2개월 만에 4,300만 뷰를 돌파한 것이다. 최근 6개월의 기록을 살펴보면 월 평균 조회수가 약 350만 뷰를 상회하고 있는 상황. 인기 유튜브 채널로서도 그 인기가 증명되는 수치이다. 지난 1월부터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농구 사회공헌 프로젝트 ‘새싹밟기’ 의 인기도 대단하다. 우지원, 신기성 등 KBL 레전드 선수들이 고등학교 농구 꿈나무들을 만나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6편의 콘텐츠가 업로드됐으며 총 조회수는 약 620만 뷰에 달한다. 이 중 최근에 업로드된 ‘전국 랭킹 1위 초딩’편은 5일만에 조회수 약 85만뷰, 댓글 1,260개가 달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콘텐츠를 본 누리꾼들은 “실제 농구 경기보다 100배 재미있게 봤다”, “와 컨텐츠 진짜 고급지네. 이렇게 광고를 해야지”, “터치플레이 재미져서 최근 햄버거 맘스터치로 갈아탔습니다”, “작년부터 맘스터치가 농구 저변 확대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로 원탑 찍기를 기원합니다!”며 응원과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스포츠 콘텐츠에 브랜드를 녹여내는 콘텐츠 전략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브랜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에서는 얻기 드문 성과인 만큼 보내주시는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터치플레이 채널을 통해 많은 분들과 즐겁게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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