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4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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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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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입소문으로 흥한 브랜드 효…

제품 리뷰 확인 후 구입 결정하는 소비 패턴 이어지며 입소문 영향력 증가

소비자 입소문으로 흥한 브랜드 효자 아이템은?

최근 브랜드의 광고에 보다는 사용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더 신뢰하고 제품을 구입 할 때에도 입소문을 듣고 결정하는 사례가 잦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힘입어 별도의 광고나 마케팅 없이도 오로지 입소문 만으로 브랜드의 매출을 올려주는 ‘효자 아이템’들이 떠오르며, 브랜드는 예상하지 못한 반응에 놀라면서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뷰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의 입소문으로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가 대표적인 예다. 이 외에도 국내 레깅스 점유율 1위로 자리잡은 요가복 브랜드 ‘제시믹스’, CU의 ‘쫀득한 마카롱 등이 있다. ■ 뛰어난 제품력과 대용량 가성비로 스테디셀러 등극,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 소비자 후기와 입소문을 통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먼저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출시 이후 ‘모찌토너’라는 애칭과 함께 소비자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아이템으로 성장했다. 우수한 제품력과 대용량 가성비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2019년에는 한해 동안 20만 통 이상 팔리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뷰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바닥이 드러날 때까지 애용하는 제품이라는 의미의 ‘공병템’으로 사랑 받고 있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세라마이드, 판테놀,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EWG그린등급 원료 처방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점도 있는 유액 타입 제형으로 사용할 수록 모찌처럼 쫀쫀한 피부로 가꿔주며 촉촉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 SNS 올린 사용 전후 리뷰 영상으로 국민 레깅스 등극..젝시믹스 ‘셀라 레깅스’ ▲ 젝시믹스 ‘셀라 레깅스’ 국내 요가 레깅스 판매율 및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의 ‘셀라 레깅스’는 SNS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레깅스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을 거듭했다. 특히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셀라 레깅스’는 직접 착용하는 영상 후기가 SNS를 통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체형 보정에 효과적인 레깅스를 입자 허리살이 사라지는 영상으로 이후 ‘뱃살 지우개 레깅스’라는 별명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 장, 온라인 구매 후기 및 평가 점수 95점 이상, 재구매율 90% 이상을 자랑하는 국민 레깅스로 등극했다. ■ ‘맛있다’ 입소문에 점포에서 연이은 품절…생산설비 긴급 확충에 나선 CU ‘쫀득한 마카롱’ ▲CU ‘쫀득한 마카롱’ 초반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어도 입소문을 타고 다시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사례도 눈길을 끈다. CU가 지난 11월 출시한 ‘쫀득한 마카롱’은 초반 매출은 저조했으나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급증했다. 특히 10-20대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SNS에서 시식후기가 공유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CU는 갑작스러운 품절현상에 제조사의 생산 설비를 급하게 2배로 늘리고 한정판 마카롱 2탄을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꿀맛 같은 아침잠 30분을 …

매일 꿀맛 같은 아침잠 30분을 확보해 드릴게요 이보다 좋을 수 없는 편리미엄* 뷰티 아이템

출근을 준비하는 아침은 1분 1초가 급하다. 머리를 감고 샤워를 마치고 나면 머리를 다 말릴 새도 없이 화장대에 앉는다. 줄지어 서 있는 스킨 케어 제품을 순서대로 발라보지만 화장품 개수는 왜 이렇게 많고, 흡수는 왜 이렇게 더딘지… 그 위에 메이크업을 하면 어떤가? 유행한다는 착붙 메이크업은 커녕 가면을 쓴 것 같은 들뜸으로 놀랄 때가 많다. ‘이럴거면 30분 더 잘걸’ 후회하게 만드는 아침 루틴을 더욱 간편하고 완벽하게 개선해줄 편리미엄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꿀맛 같은 아침 잠도 확보하고 삶의 질도 높여주는 대세 ‘편리미엄 뷰티 아이템’을 만나보자. ▶ 아이크림 하나로 스킨케어와 안티에이징까지 끝,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우리나라 여성들의 아침 기초 화장품 사용 개수는 평균 6종에 달한다. 바쁜 아침에도 피부를 위해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로션, 크림 등까지 여러 제품을 공들여 발라보지만 흡수되기는커녕 밀리기 일쑤이다. 이럴 때에는 스킨케어의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아이템 하나로 케어를 끝내는 것이 좋다.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AHC만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아 아이크림 하나만으로 얼굴 전체의 탄력 케어를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도와준다.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피부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올려주는 일명 #탄력매듭크림이다. 피부 속 콜라겐을 촘촘하게 채워주고 엘라스틴이 꽉 찬 콜라겐을 단단하게 매듭처럼 묶어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아이크림 입자를 모공의 1/400 크기로 쪼개고 쪼개 피부 속까지 깊은 효과를 전달한다. 아침 세안 후, 이 아이크림 하나만 얼굴 전체에 챙겨 발라도 간편하게 에스테틱 스페셜 탄력 케어를 받은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고,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바르고 떼어내기만 하면 3일짜리 아이브로우 완성, 메이블린뉴욕 ‘타투 브로우 젤 틴트’ 잘 정리된 아이브로우는 단아하고 우아한 인상을 준다. 그래서 양쪽 대칭은 잘 맞는지, 헤어 컬러와 비슷한지, 굵기는 적당한지 등 다른 메이크업보다 더 신경을 쓰게 되는 것이 이 눈썹. 애써 그린 아이브로우가 번지거나 지워지거나 짝짝이가 되어버리면 출근길 내내 또는 하루 종일 기분이 좋지 않다. 바쁜 출근길이라 조급한 마음에 더욱 실패하기 쉬운 아이브로우, 이제는 사용은 간단하고 지속력은 무려 3일이나 되는 편리미엄 아이브로우 제품을 선택해보자. 메이블린뉴욕 ‘타투 브로우 젤 틴트’는 바르고 떼어내면 문신한 듯 선명한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되는 브로우 틴트이다. 양 조절이 쉽고 고르게 발려져 균일한 컬러링을 연출해 눈썹을 그리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이블린만의 스트레치 필-오프 포뮬러로 신축성 있는 필름이 마르면서 부드럽고 깔끔하게 떼어지고 자연스러운 눈썹이 오래 유지된다. 저녁에 바르고 살짝 말린 후 그대로 잠든 후 아침에 떼어내기만 하면 돼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 ▶ 헤어 드라이 시간을 줄여주고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 아베다 '스피드 오브 라이트' 머리를 채 다 말리지 못 한 채 출근하거나 잠드는 경우가 많다면, 헤어 드라이 시간을 50%나 줄여주는 기특한 편리미엄 헤어 제품을 활용해보는 것이 추천한다. 특히 롱헤어 또는 상한 모발을 가지고 있을 경우, 모발 건조시간 및 스타일링 시간이 생각보다 더 소요되어 바쁜 아침 시간이 더욱 정신 없어지는 것이 문제다. 아베다 ‘스피드 오브 라이트™ 블로우 드라이 엑셀러레이터 스프레이’는 헤어 드라이 시간을 반으로 모발이 빨리 마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헤어 스프레이다. 헤어 드라이 사용 전, 모발을 들춰가며 구석구석 뿌리면 건조 시간이 반으로 단축되고 모발이 열로 인해서 상하고 끊기는 것을 방지한다. 모발 볼륨까지 살아나는 효과는 덤이다.

토니모리, 4분기 전년 대비 큰 …

사업구조 개편에 따른 해외 매출 성장 및 국내 수익구조 개선으로 성장 견인

토니모리, 4분기 전년 대비 큰 폭 '흑자전환'

토니모리CI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회장 배해동)가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을 큰 폭으로 흑자전환했다. 13일 공시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2019년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34억 원 적자) 대비 대폭 흑자전환했다. 토니모리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감소했지만, 해외 부문의 매출 호조세와 국내 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토니모리는 성과의 주요 배경으로 중국 사업 재구축으로 중국향 매출이 늘어나고 국내사업부문의 비용절감 노력과 고수익제품의 판매 활성화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중 토니모리 별도 기준은 외국인 관광객 증가 및 전분기 대비 매장 감소폭이 줄어들면서 실적의 안정성이 증대됐다. 한편 자회사인 메가코스는 63억 원의 매출액과 영업적자 3.9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액은 254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 성장했으며 적자폭을 전년대비 1/3 수준으로 축소했다. 국내 외부 고객사와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수주 증가로 가동율이 향상됨에 따라 올해부터는 손익개선의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토니모리는 온라인 및 CS(Cosmetic Store) 채널 중심으로 개편된 중국 사업구조에 맞춰 칭다오법인이 보유한 재고를 4분기 1회성 재고 비용으로 대부분 반영하여 향후 연결기준 손실에 대한 우려를 불식 시키고 보유 재고를 현실화한 것도 내실경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최근 토니모리는 신종 코로나 발생으로 인한 매출 부진을 타개하고자 최근 개인위생용 ‘알로에 핸드 겔’을 출시하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방역용 마스크를 판매하며 1분기 매출 부진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1분기에는 수익성 좋은 북미향 매출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수익성 개선을 이루고 흑자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토니모리는 지난해부터 기존 사업인 국내 브랜드샵과 성장채널(면세∙신채널∙해외)의 매출구조를 50:50으로 변경하여 왔으며, OEM∙ODM의 사업 구조 또한 연결 매출액에 대한 기여폭이 5% 대에 근접하도록 개편 중에 있어 올해에는 성장채널에서의 매출 증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휴먼마이크로 바이옴 연구개발기업인 자회사 에이투젠이 지난해 SBI인베스트먼트등 4개 기관으로부터 60억 원의 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 근손실증등 7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성식품, 화장품 원료등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으로 2020년에는 연구성과와 기업가치를 높이는 작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2019년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4분기부터 손익이 개선되고 매출 구조를 개편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자회사 메가코스의 턴어라운드 가능성을 본 한 해였고 매출구조 개편에 따른 수익성이 좋은 해외 채널의 매출성장과 컨시크 등 신규브랜드의 매출성장에 따른 신채널 사업의 매출성장으로 2020년 전망은 밝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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