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식약처 심사자 현장실습교육 높은 만족도로 성료

기사입력 2023.11.27 1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6명의 식약처 허가 심사인력 교육수료, 현장 이해도 향상을 통한 심사 역량 강화 기대


    image01.jpg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식약처의 의약품 심사자를 대상으로 화학․합성의약품 전문 현장실습교육의 기본 및 심화과정을 개발 운영하여 지난 3일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탁의 전문교육기관으로 실습교육을 수행함으로써, 식약처 심사자들의 의약품 허가․심사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였다.

     

    총 66명의 식약처 심사인력들을 대상으로 고형제제 및 무균제제 관련 기본과정 3 회차와 식약처 의견을 수렴해 허가 품질검증 및 문서관리 심화과정 1 회차를 신규 개설하여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교육을 수행하였다.

     

    교육을 수강한 심사자들은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의 맞춤 운영에 대해 굉장히 높은 만족감을 표했으며, 특히 올해 신규 개발된 4차 심화 교육과정에 대해 시험법을 개발하면서 식약처에서 지금까지 들었던 수많은 교육 중에서 가장 만족스럽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에서 제공된 양질의 교육이 식약처 심사자분들에게 실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의약품 허가‧심사에 종사하는 전문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현장 환경을 적용한 우수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케이메디허브가 대한민국의 제약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