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맑음속초15.9℃
  • 구름많음11.9℃
  • 흐림철원11.4℃
  • 흐림동두천11.0℃
  • 흐림파주10.5℃
  • 맑음대관령8.6℃
  • 구름많음춘천10.9℃
  • 흐림백령도9.6℃
  • 맑음북강릉10.9℃
  • 맑음강릉15.4℃
  • 맑음동해11.3℃
  • 흐림서울10.9℃
  • 흐림인천9.4℃
  • 흐림원주11.3℃
  • 맑음울릉도12.0℃
  • 흐림수원10.2℃
  • 흐림영월11.7℃
  • 흐림충주10.6℃
  • 흐림서산10.2℃
  • 맑음울진13.0℃
  • 맑음청주10.6℃
  • 맑음대전10.0℃
  • 맑음추풍령10.1℃
  • 맑음안동10.5℃
  • 맑음상주12.1℃
  • 맑음포항13.0℃
  • 흐림군산11.2℃
  • 맑음대구12.4℃
  • 흐림전주11.2℃
  • 맑음울산11.4℃
  • 맑음창원12.9℃
  • 맑음광주10.0℃
  • 맑음부산13.5℃
  • 맑음통영11.7℃
  • 맑음목포10.7℃
  • 맑음여수12.4℃
  • 맑음흑산도10.1℃
  • 맑음완도10.7℃
  • 흐림고창8.9℃
  • 맑음순천9.7℃
  • 흐림홍성(예)10.7℃
  • 맑음9.0℃
  • 맑음제주12.0℃
  • 구름조금고산12.7℃
  • 맑음성산10.9℃
  • 맑음서귀포12.8℃
  • 맑음진주8.5℃
  • 흐림강화10.4℃
  • 흐림양평11.8℃
  • 흐림이천10.7℃
  • 흐림인제13.0℃
  • 구름많음홍천11.1℃
  • 맑음태백9.7℃
  • 흐림정선군11.8℃
  • 흐림제천10.1℃
  • 흐림보은11.5℃
  • 흐림천안10.8℃
  • 흐림보령10.1℃
  • 맑음부여7.9℃
  • 맑음금산8.5℃
  • 맑음9.8℃
  • 맑음부안8.8℃
  • 맑음임실6.8℃
  • 흐림정읍8.0℃
  • 맑음남원7.8℃
  • 맑음장수6.2℃
  • 흐림고창군8.6℃
  • 흐림영광군9.2℃
  • 맑음김해시12.0℃
  • 맑음순창군7.5℃
  • 맑음북창원11.9℃
  • 맑음양산시10.3℃
  • 맑음보성군10.3℃
  • 맑음강진군9.5℃
  • 맑음장흥8.4℃
  • 흐림해남10.0℃
  • 맑음고흥11.3℃
  • 맑음의령군8.3℃
  • 맑음함양군9.0℃
  • 맑음광양시10.0℃
  • 맑음진도군10.6℃
  • 맑음봉화11.4℃
  • 맑음영주11.3℃
  • 맑음문경10.5℃
  • 맑음청송군8.4℃
  • 맑음영덕13.0℃
  • 맑음의성7.5℃
  • 맑음구미11.3℃
  • 맑음영천12.1℃
  • 맑음경주시8.7℃
  • 맑음거창6.5℃
  • 맑음합천8.9℃
  • 맑음밀양9.6℃
  • 맑음산청7.5℃
  • 맑음거제10.4℃
  • 맑음남해11.0℃
  • 맑음10.3℃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 “티몬 타임커머스로 언택트의 새로운 수제맥주 소비 패턴 제시할 것”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 “티몬 타임커머스로 언택트의 새로운 수제맥주 소비 패턴 제시할 것”

  • 기사입력 2020.06.02 11:42

3554238800_20200512083142_3508186501.jpg

수제 맥주 벤처기업 더쎄를라잇브루잉(대표 전동근)이 티몬(대표 이진원)과 함께 스마트 오더 온라인 픽업 모델로 우주IPA와 로켓필스 캔맥주 500mL의 온라인 판매(타임커머스)를 5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 오더는 온라인에서 주문과 결제를 하고 현장에서 수제맥주를 픽업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국세청은 4월 3일부터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 개정안을 통해 대면 판매 조건으로 온라인 주류 주문 및 결제를 허용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이번 수제맥주 온라인 픽업 판매딜에 앞서 5월 7일 티몬에서 매장 이용권을 판매하는 10분 어택 행사를 진행했다. 딜은 오픈 10분여만에 1만원 이용권 2000장 이상이 판매되는 등 성황리에 마감됐다. 이번 판매딜은 이때 인기에 힘입어 진행이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티몬 수제맥주 픽업딜에는 더쎄를라잇브루잉의 가산동 ‘우주맥주’뿐만 아니라 타 매장 5곳도 참여한다. 강남 펑키탭하우스, 이태원 해적마트, 마포 고피자 상수직영점 매장 등이다. 이곳에서도 더쎄를라잇브루잉의 우주IPA와 로켓필스가 판매될 예정이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이번 딜 외에도 여러 매장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티몬 김영현 주류담당MD는 “이번 수제맥주 픽업 딜을 통해 다른 채널에 없는 많은 브랜드의 주류를 티몬에서 선보이고 싶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싶다”며 “더쎄를라잇브루잉의 10분 어택 성공을 기반으로 우주IPA와 로켓필스가 절찬리에 팔리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는 “그간 스마트 오더 타이틀 활용 등 수제맥주 업체들의 다양한 온라인 판매 시도가 있었지만 성공 사례는 많지 않았다”며 “더쎄를라잇브루잉은 타임커머스의 본질을 이해한 접근 방식으로 이번 딜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전동근 대표는 “티몬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플랫폼 이해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수제맥주 대중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