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속초12.8℃
  • 구름많음17.0℃
  • 구름많음철원16.3℃
  • 구름많음동두천15.6℃
  • 흐림파주13.0℃
  • 흐림대관령12.1℃
  • 구름많음춘천17.6℃
  • 흐림백령도11.1℃
  • 황사북강릉13.1℃
  • 구름많음강릉14.2℃
  • 흐림동해13.9℃
  • 구름많음서울16.4℃
  • 구름많음인천14.0℃
  • 구름많음원주18.2℃
  • 구름많음울릉도17.5℃
  • 구름많음수원14.5℃
  • 흐림영월16.5℃
  • 구름많음충주16.2℃
  • 흐림서산14.0℃
  • 구름많음울진14.8℃
  • 흐림청주19.3℃
  • 흐림대전18.3℃
  • 흐림추풍령17.7℃
  • 구름많음안동18.7℃
  • 흐림상주19.5℃
  • 흐림포항18.6℃
  • 흐림군산14.3℃
  • 흐림대구20.8℃
  • 흐림전주18.5℃
  • 황사울산17.7℃
  • 황사창원16.6℃
  • 구름많음광주19.3℃
  • 황사부산16.6℃
  • 흐림통영15.1℃
  • 흐림목포17.1℃
  • 구름많음여수16.8℃
  • 흐림흑산도13.9℃
  • 흐림완도15.6℃
  • 구름많음고창14.4℃
  • 흐림순천14.1℃
  • 흐림홍성(예)15.3℃
  • 흐림15.7℃
  • 황사제주17.7℃
  • 흐림고산17.2℃
  • 흐림성산16.7℃
  • 황사서귀포18.2℃
  • 흐림진주17.5℃
  • 흐림강화11.9℃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이천17.6℃
  • 구름많음인제17.0℃
  • 흐림홍천17.0℃
  • 흐림태백12.5℃
  • 흐림정선군15.1℃
  • 구름많음제천14.5℃
  • 흐림보은15.3℃
  • 흐림천안15.7℃
  • 흐림보령14.6℃
  • 흐림부여14.8℃
  • 흐림금산16.4℃
  • 흐림17.0℃
  • 흐림부안15.1℃
  • 흐림임실14.8℃
  • 흐림정읍15.5℃
  • 흐림남원16.5℃
  • 흐림장수13.5℃
  • 구름많음고창군14.6℃
  • 흐림영광군14.8℃
  • 흐림김해시17.8℃
  • 흐림순창군16.3℃
  • 흐림북창원18.8℃
  • 흐림양산시16.9℃
  • 구름많음보성군14.7℃
  • 흐림강진군15.9℃
  • 흐림장흥14.1℃
  • 흐림해남13.5℃
  • 구름많음고흥13.5℃
  • 흐림의령군16.2℃
  • 흐림함양군15.9℃
  • 흐림광양시16.9℃
  • 흐림진도군14.1℃
  • 흐림봉화14.9℃
  • 흐림영주17.0℃
  • 흐림문경18.3℃
  • 흐림청송군13.8℃
  • 구름많음영덕16.9℃
  • 구름많음의성15.1℃
  • 흐림구미17.8℃
  • 흐림영천16.8℃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5.9℃
  • 흐림합천17.7℃
  • 흐림밀양17.3℃
  • 흐림산청17.1℃
  • 흐림거제17.8℃
  • 흐림남해15.8℃
  • 흐림16.8℃
맘스터치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 총 조회수 4300만 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맘스터치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 총 조회수 4300만 뷰 돌파

최근 6개월 간 월 평균 조회수 350만 뷰 기록, 인기 유튜브 채널로 자리 잡아

  • 기사입력 2020.02.19 11:21

200219_[맘스터치-사진] 맘스터치 새싹밟기 프로젝트팀과 미군팀.jpg

오산 공군 미군팀과 맘스터치 새싹밟기팀

 

 

스포츠 스타와 일반인들의 이색 승부를 보여주는 ‘터치플레이’의 인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자사 후원으로 제작되는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의 총 조회수가 개설 1년 여 만에 4,3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터치플레이에서는 전설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일반인들과 함께 이색 승부를 벌이면서, 승리 시 일정 금액을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전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주 타깃층인 1020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면서도, 즐거운 기부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소재로 ‘스포츠’를 택했다. 2017년부터 2002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축구 선수들이 함께하는 ‘지구방위대FC’를 시작으로, 국내 농구 레전드 스타들과 함께 길거리 농구를 펼치는 ‘대농여지도’를 전개하며 맘스터치만의 특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해 나갔다. 이후 2018년 12월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터치플레이’를 개설해 군부대에서 축구와 족구 대결을 펼치는 ‘군대스리가’, 전통놀이 대결을 펼치는 ‘제기왕 이천수’를 제작하며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마케팅 활동과 채널에 대한 반응은 예상보다 빠르게 확인됐다. 1년 2개월 만에 4,300만 뷰를 돌파한 것이다. 최근 6개월의 기록을 살펴보면 월 평균 조회수가 약 350만 뷰를 상회하고 있는 상황. 인기 유튜브 채널로서도 그 인기가 증명되는 수치이다.

 

지난 1월부터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농구 사회공헌 프로젝트 ‘새싹밟기’ 의 인기도 대단하다. 우지원, 신기성 등 KBL 레전드 선수들이 고등학교 농구 꿈나무들을 만나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6편의 콘텐츠가 업로드됐으며 총 조회수는 약 620만 뷰에 달한다. 이 중 최근에 업로드된 ‘전국 랭킹 1위 초딩’편은 5일만에 조회수 약 85만뷰, 댓글 1,260개가 달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콘텐츠를 본 누리꾼들은 “실제 농구 경기보다 100배 재미있게 봤다”, “와 컨텐츠 진짜 고급지네. 이렇게 광고를 해야지”, “터치플레이 재미져서 최근 햄버거 맘스터치로 갈아탔습니다”, “작년부터 맘스터치가 농구 저변 확대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로 원탑 찍기를 기원합니다!”며 응원과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스포츠 콘텐츠에 브랜드를 녹여내는 콘텐츠 전략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브랜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에서는 얻기 드문 성과인 만큼 보내주시는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터치플레이 채널을 통해 많은 분들과 즐겁게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