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9.8℃
  • 비10.5℃
  • 흐림철원9.0℃
  • 흐림동두천9.6℃
  • 흐림파주9.3℃
  • 흐림대관령5.5℃
  • 흐림춘천10.1℃
  • 구름많음백령도10.0℃
  • 비북강릉9.6℃
  • 흐림강릉10.3℃
  • 흐림동해10.3℃
  • 비서울11.5℃
  • 비인천11.4℃
  • 흐림원주11.7℃
  • 흐림울릉도11.0℃
  • 비수원11.3℃
  • 흐림영월10.9℃
  • 흐림충주11.6℃
  • 흐림서산12.9℃
  • 흐림울진10.4℃
  • 비청주12.6℃
  • 비대전11.6℃
  • 흐림추풍령9.8℃
  • 흐림안동10.5℃
  • 흐림상주10.8℃
  • 흐림포항11.5℃
  • 구름많음군산13.2℃
  • 흐림대구11.3℃
  • 비전주14.6℃
  • 흐림울산10.7℃
  • 박무창원12.6℃
  • 비광주13.3℃
  • 구름많음부산12.6℃
  • 구름조금통영12.6℃
  • 구름많음목포13.6℃
  • 흐림여수13.1℃
  • 맑음흑산도13.0℃
  • 구름많음완도15.1℃
  • 흐림고창13.0℃
  • 흐림순천12.2℃
  • 비홍성(예)12.7℃
  • 흐림11.1℃
  • 구름많음제주15.8℃
  • 구름조금고산15.0℃
  • 구름조금성산14.7℃
  • 구름조금서귀포15.2℃
  • 구름많음진주12.0℃
  • 흐림강화10.0℃
  • 흐림양평11.5℃
  • 흐림이천11.1℃
  • 흐림인제10.0℃
  • 흐림홍천10.3℃
  • 흐림태백6.7℃
  • 흐림정선군9.0℃
  • 흐림제천10.1℃
  • 흐림보은11.1℃
  • 흐림천안11.9℃
  • 맑음보령13.1℃
  • 흐림부여13.0℃
  • 흐림금산11.2℃
  • 흐림12.0℃
  • 구름많음부안13.5℃
  • 흐림임실12.4℃
  • 흐림정읍14.1℃
  • 흐림남원12.2℃
  • 흐림장수11.5℃
  • 흐림고창군13.4℃
  • 구름조금영광군13.0℃
  • 구름많음김해시12.1℃
  • 흐림순창군13.8℃
  • 구름조금북창원13.2℃
  • 구름많음양산시13.3℃
  • 흐림보성군13.8℃
  • 흐림강진군13.9℃
  • 흐림장흥13.3℃
  • 구름많음해남14.3℃
  • 흐림고흥13.5℃
  • 구름많음의령군12.2℃
  • 흐림함양군11.7℃
  • 흐림광양시12.8℃
  • 맑음진도군14.0℃
  • 흐림봉화10.1℃
  • 흐림영주10.0℃
  • 흐림문경10.5℃
  • 흐림청송군9.7℃
  • 흐림영덕10.1℃
  • 구름많음의성11.1℃
  • 흐림구미11.6℃
  • 흐림영천10.6℃
  • 흐림경주시10.9℃
  • 흐림거창10.6℃
  • 구름많음합천12.1℃
  • 흐림밀양12.1℃
  • 흐림산청11.5℃
  • 구름조금거제12.4℃
  • 구름많음남해12.6℃
  • 구름조금13.0℃
'기생충' 오스카 상 수상, 케이푸드 확산의 디딤돌 구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생충' 오스카 상 수상, 케이푸드 확산의 디딤돌 구축

2월 22일부터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시작

  • 기사입력 2020.02.19 11:03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영화 ’기생충‘의 미국 오스카 4관왕 수상을 적극 활용하여, 오는 2월 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몰인 아마존(AMAZON)을 시작으로 베트남·인니·태국 등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하여, 영화 속에서 노출되었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신선농산물인 ’신고배‘와 ’팽이·새송이 버섯‘도 아마존에 입점, 특별 판촉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위해, 인도네시아에서는 큐텐(Q10), 베트남은 라자다(Lazada), 태국은 쇼피(Shopee)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3월 중 ’영화 속 이슈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기생충 영화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CGV Source Mall)내 한국 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미국 현지 유명 유튜버와 함께 영화 속에 나왔던 한국 식품 먹는 모습 및 방법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배포하고 콘텐츠에 한국 식품 구입 가능한 온라인몰 링크 연동 등 구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홍보부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한국 식품을 소개하고 ‘한국 식품 먹는법’, ‘한국 식품 활용한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 내 한국 농식품을 알리고 확산시킬 계획이다. 

 

김상진 수출진흥과장은 “한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또 다른 한류”라면서, “이 기회를 활용하여 한국 식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